관리 메뉴

짠내테크

건강검진 종합검진3 강북삼성병원 후기, 꿀팁 본문

만렙 사회생활

건강검진 종합검진3 강북삼성병원 후기, 꿀팁

보리코리 2020. 8. 5. 14:06

 

강북삼성병원에서 건강건진을 예약했다면 미리 인터넷으로 스마트문진을 할 수 있다.

종합검진3은 대장내시경은 안 하고 위내시경만 한다. 여자라면 자궁경부암 검사도 포함되어 있다.

 

위내시경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예약 날짜 맞춰서 최대한 '일찍' 도착하도록 하자.

 

 

 

 

차를 가지고 가서 지하에 주차를 하고(종합검진 주차 무료) 계단으로 올라가면 바로 종합건진센터와 연결되어 있다.

 

강북삼성병원 종합건진센터로 이어지는 계단 문.

 

 

 

 

문을 열고 들어가면 죽집이 패스트푸드집처럼 아주 크게 위치해있다.

안내 표지판을 따라 건진센터접수를 하러 가보자.

 

 

표지판 안내를 따라 걷다보면 쉽게 건진센터를 찾을 수 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기만 하면 이제 열체크, 본인 인증, 주차 확인을 하게 된다.

 

 

본인 확인 등 인증 절차가 끝나면 출입증을 준다.

은행 접수처 같은 곳으로 안내를 받아 들어가게 된다.

실제로 번호 표를 뽑고 대기하다보면 번호를 호명받게 된다.

 

 

강북삼성 서울건진센터 출입증

건진센터 내에서는 반드시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분실 시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건강검진 접수 꿀팁

  1. 신분증 필수! 주민등록등본 혹은 운전면허증 등이 있어야 하고 안 가져왔으면 미리 사진을 찍어둔 걸 보여줘도 된다고 한다.
  2. 처음 건강검진센터 들어갔을 때 패스트푸드점처럼 생긴 죽 8,000원 상품권을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본죽 쿠폰으로 바꿔달라"고 하면 전국 어디에서 쓸 수 있는 본죽 상품권으로 바꿔준다.

 

이제 저 팔찌로 탈의실 사물함부터 시작해 모든 검진 기록을 체크할 수 있다. 

 

 

팔찌를 갖다 대면 탈의 사물함 문이 열린다.

 

 

환복으로 갈아입고 간호사실로 인도해주시는데 제일 먼저 정신건강검사(우울증) 평가도구를 건네주신다.

작성하자.

 

 

건강검진 시작!

우을증 문답을 다 작성하고나서 검진 안내표를 건내주시는데 이제부터 건강검진 도장깨기 시작이다.

완료한 것들은 검진 안내표에 체크가 된다.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이 채뇨. 그 다음부터는 환자 대기 스케쥴에 따라 유동적으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검진을 시작하게 된다.

처음에 접수할 때 받은 팔찌로 디스플레이 밑에 있는 센서에 접촉하면 인식이 된다. 인식되면 디스플레이에 이름이 올라가고 태그를 먼저 찍은 순으로 대기를 하게 된다.

 

수면 내시경을 선택할 경우 가장 마지막에 위내시경을 진행하게 되는데 건강검진하러 늦게 오면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 

7~8시이전 빨리 도착하면 1시간 이내로 내시경도 클리어할 수 있다.

수면 내시경이 아닐 경우 대기 스케쥴에 따라서 중간에 위내시경을 진행하는데 위내시경하는데 약 5~10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된다.

 

 

실제로 도착해서 사진찍은 시간으로 얼마나 소요됐는지 살펴보았다.

 

8:30 주차 완료

8:40 접수 완료

9:00 건강검진 시작

10:00~11:00 수면 위내시경 대기 한 시간

11:00~11:50 수면 위내시경 진행 및 휴식

12:00(정오) 건강검진 끝. 탈의 끝.

 

건강검진하는데 약 4시간이 걸렸다.

 

검진이 다 끝나고 옷을 갈아입으면 드레스룸같은 곳에 헤어드라이기 면봉 빗 등이 있다.

 

 

 

 

위내시경 후기

수면 위내시경하기 전에 위내시경 대기실에서 목구멍을 보호하는 약(아마도 마취약이었던 것 같다)을 먹고 손등에 호스 같은 걸 꽂고 기다린다. 

목구멍 보호하는 약이 물약 같은 건데 금식을 한 탓인지 맛있었다;;

수면 위내시경할 때 손등 혈관에 호스 같은 걸 꽂는데 일주일이 넘어도 멍이 안 빠졌고 약 한 달정도 지나니까 멍이 다 빠졌다.

수면내시경할 때 유일하게 남자 의사 선생님이 계셨다. 위내시경을 제외한 모든 검사는 여자 선생님들이 진행해주셨다.

수면내시경할 때 옆으로 누워서 입에 호스 같은 걸 물으라며 눈을 감으라고 하신다.

입에 물고 눈을 감으니 그냥 저절로 잠이 쏟아져서 기억이 아예 안 나고

누군가 내 이름을 불렀을 때 그때 어물쩡 눈을 뜨고 일어났다. 검사가 끝났다고 했다.

어리버리 정신 없이 약간의 어지러움증으로 걸음을 제대로 걷기가 쉽지는 않았다.

점심 먹고 하루죙일 자고 일어났더니 엄청 개운했다.

 

강북삼성병원 종합검진 후기

강북삼성병원이 청결, 깔끔, 넓직해서 좋은데 생각보다 노후, 중후한 기계들을 사용하는 것 같았다.

시력 검사는 눈 한쪽씩 가리고 1,A,B,C,4, 새, 이런 식으로 말로 검진을 해서 놀랍게도 시력이 1.0이상이 나왔다. 5개 중 3개 이상 맞추면 통과돼서 그렇다고 한다. 

작년엔 여의도에 위치한 KMI에서 건강검진을 했었는데 거긴 남자 여자 다 같이 환복 입고 진행하는 거라 껄끄러웠던 기억이 있다.

강북삼성병원은 좀더 체계적이고 남자/여자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서 좀더 편하게 검진받을 수 있었다.

 

 

강북삼성병원 건강건진 

강북삼성병원으로 검진을 한다면 일러주고 싶은 몇 가지가 있다.

최대한 일찍 도착해서 7시쯤 검진 시작해서 위내시경하는데 대기시간을 확 줄여서 검진을 끝내자.

(수면내시경이 아닌 일반 내시경을 한다면 굳이 일찍 안 가도 될 것 같다.)

신분증 꼭 챙기자.

접수할 때 죽 쿠폰은 본죽으로 바꿔달라고 하자.

Comments